신림동고시촌맛집 '송가네 감자탕보쌈' 해장국추천
▒ 신림동고시촌/‣ 맛집추천
반응형

몰아치는 한파가 오늘에서야 조금 풀리는듯 합니다. 어제 술을 조금 먹은터라 아침에 일어나니 해장국이 생각나더군요. 해장국이라... 무슨 해장국을 먹을까요?? 콩나물해장국, 순대국?? 고민하다 오늘은 오랜만에 뼈다귀해장국을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신림동고시촌 즉 대학동에도 뼈해장국 전문점이 많은데요. 고시촌 앞의 중심도로 신림로 앞에 위치한 '송가네 감자탕보쌈' 집에 가서 뼈다귀해장국을 먹기로 했습니다. 잔치상으로 유명한 송가네 감자탕보쌈은 잔치상, 감자탕, 보쌈, 해장국 등의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림동고시촌 송가네 감자탕 보쌈 찾아가는 길(위치,약도)


송가네 감자탕보쌈집의 메뉴들입니다. 감자탕, 보쌈, 생국,쭈꾸미 한상푸짐은 잔치상을 중심으로 가장 많이 팔릴거 같은 감자탕, 해장국, 보쌈 중에서 오늘은 숙취해소용 뼈다귀 해장국입니다. 술 마신 후 숙취해소는 뼈다귀해장국이 아주 좋다고 하죠. 탈수현상으로 체내에서 빠져나간 전해질이나 수분보충에 도움이 된다고들 하죠.



5분쯤 기다렸을까 뼈다귀해장국이 나왔습니다. 반찬은 김치와 보쌈상추, 배추가 나옵니다. 김치는 해장국 반찬, 배추와 상추는 뼈다귀에 붙어있는 고기를 싸서 먹어도 되구요. 밥을 싸먹어도 되죠.



작은 김치반찬입니다. 송가네 감자탕보쌈의 김치는 겉절이가 아니고 익은 김치가 나오네요. 밥을 먹을 때 자주 먹는 김치인데 양이 너무 적어요~~



오늘 주문한 뼈다귀 해장국입니다. 뼈다귀 해장국에 들깨가루, 고추가루 등에 얹어져 있습니다. 들깨가루가 들어있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더해 주네요. 시원한 국물맛도 일품입니다. 



송가네 감자탕보쌈집의 뼈해장국에는 큼직한 뼈가 2가 들어가 있습니다. 뼈에는 고기가 엄청 붙어 있어서 상추에 싸서 먹을 수 있더군요. 뼈를 가를 때는 젓가락 2개를 뼈 사이에 넣어서 주리를 틀듯이 갈라주면 되죠..^^



큼직한 뼈를 갈라서 붙어 있는 고기를 잘 발라먹은 후에 해장국에 밥 한공기를 한꺼번에 넣은 후에 말아서 막으면 됩니다. 해장국에 감자도 1개 들어있네요. 우리 보통 말하는 감자탕의 감자는 이 감자가 아니죠. 돼지척추뼈에 들어 있는 척수를 감자라고 한다던가 그러더군요. 



해장국에 밥을 말아먹으면 시원한 국물과 밥이 목을 술술 넘어가네요. ^^ 숙취해소 끝~ 전해질 보통 끝~ 



대학동 고시촌 맛집 송가네 감자탕 보쌈은집은 본점직영이라고 하는데요. TV나 언론에서 많이 소개된 집이라고 합니다. 신림로부근에 자리잡고 있어 찾아가기 편하니 한번 찾아가보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