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동고시촌맛집 '서울돼지국밥' 돼지국밥추천
▒ 신림동고시촌/‣ 맛집추천
반응형

신림동고시촌맛집 '서울돼지국밥' 돼지국밥추천

 

안녕하세요. 고시생활의 모든 것 고시박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시촌에서 공부하고 배가 고플 때면 저렴하게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서울돼지국밥을 방문했습니다. 대학동 고시촌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찾아가기가 편리하구요. 잡고기가 섞이지 않은 순살코기만을 국밥에 이용하기 때문에 여성분들도 먹기에 거부감이 없어서 좋습니다. 서울돼지국밥은 해태어린이공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주위에는 전주식 콩나물국밥으로 유명한 삼백집이 있습니다. 지하1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간판 아래 복도로 내려가면 서울돼지국밥이 있습니다.

 

 

 

지하로 내려가는 복도에는 서울돼지국밥 소개글이 있습니다. 최상의 사골과 신토불이 야채 등을 푹 고아서 만든 진골육수와 녹차먹인 녹돈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돼지고기가 수험생에게 아주 유익하다는 문구도 있군요.

 

 

서울돼지국밥의 차림표입니다. 기본메뉴인 돼지국밥은 5000원이구요. 따로국밥은 6000원, 수육은 12000원부터 시작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국밥의 간을 약하게 하기 때문에 새우젖으로 간을 하면 맛있다고 맛있게 먹는 법이 적혀 있어요.

 

 

짜잔 서울돼지국밥이 나왔습니다. 김치와 양파, 고추, 마늘이 기본 양념이구요. 국수도 함께 나와서 국밥에 풀어서 먹으면 맛있어요. 국밥에는 순살고기와 부추, 파 등이 들어 있어 몸에 아주 좋을거 같네요. 부추는 피를 맑게 해준다고 하죠.

 

 

새우젖과 다대기로 간을 하고 밥을 만 후에 순살 돼지고기를 새우젖에 찍어 먹으면 아주 담백하네요. 서울돼지국밥은 돼지고기의 잡부위를 넣지 않고 순살고기만 사용하기 때문에 잡부위를 싫어하시는 분이나 여성분들에게 좋을거 같네요.

 

 

기본적으로 나오는 고추는 맵지 않구요. 쌈장에 찍어서 먹으면 돼지고기의 잡맛을 없애주고 상큼한 맛을 내서 국밥과 아주 잘 어울리는 것 같더군요. 

 

 

국밥에 왔을 대 넣어둔 국수가 따뜻하게 풀어졌군요. 국밥에 밥과 국수를 동시에 말아먹을 수 있는 가격이 5000원이라면 정말 저렴한 편이죠.. 서울식이라는 돼지국밥의 국물맛도 정말 시원하고 구수합니다. 

 

 

신림동 고시촌 맛집 서울돼지국밥 찾아가는 길(위치,약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