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촌 수초밥 대학동에서 먹는 특초밥과 모듬초밥
▒ 신림동고시촌/‣ 맛집추천
반응형

얼마 전부터 회가 생각이 나서 벼루고 있던 중, 친구가 초밥을 먹고 싶다고 해서 손잡고 대학동에 있는 수초밥을 찾았어요. 최근에 생긴 집으로 몇번 지난 간 일이 있는데, 손님들이 많아서 '한번 먹어봐야지'하고 생각했던 곳이예요. 

 

 

신림동고시촌맛집 수초밥 가는 길(위치)

 

일성트루엘에서 고시촌 안쪽으로 올라오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강남고시원 근처로 성원고시식원 맞은 편이예요.  

 

 

입구쪽에 자리가 있어서 앉았어요. 메뉴로 모듬초밥, 초밥, 특초밥, 스페샬초밥, 수초밥, 연어초밥, 광어초밥이 있었고, 사시미와 오마카세를 중심으로 메로구이, 새우튀김 등을 단품, 전복해물탕, 생대구같은 같은 식사류, 연어세트와 같은 세트메뉴, 하나씩 선택을 할 수 있는 선택초밥으로 되어 있네요. 우리는 선택초밥으로 할까하다가 귀찮아서 모듬초밥과 특초밥, 우동을 주문했어요. 가격은 모듬초밥이 10pcs 9,000원, 특초밥은 12pcs 17,000원입니다. 우동을 주문하면 우동과 함께 초밥 4pcs가 같이 나옵니다. 

 

 

주문을 하니 에피타이저로 샐러도와 호박죽이 나왔는데, 특히나 호박죽이 살짝 달콤하면서 맛있었어요. 

 

 

연어샐러드는 초밥에 잘 비벼서 먹으면 새싹으로 신선함을 한뜻 느낄 수 있답니다. 

 

 

초밥만 먹으면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목넘김을 좋게 하기에 안성맞춤인 된장국!!

 

 

얼마나 기다렸을까요? 가게 안에 손님이 꽤 있어서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구요. 하지만, 특초밥과 모듬초밥의 비주얼을 보니 모든게 용서가 되더라구요. 아주 깔금하고, 색상도 예쁘죠!

 

 

역시나 특초밥 쪽에 괜찮은 것이 않은데 어느 것을 먼저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전복초밥을 양보하고 등심초밥을 얻었답니다. 알고보니 제가 양보한 오도로(참다랑어)랑 전복초밥이 8,000원, 6,000원, 제가 먹은 등심은 5,000원~ 손해를 많이 본 거 같네요. 너무 착해!

 

 

광어초밥, 새우초밥, 장어초밥, 연어초밥을 입을 넣고 씹어 먹으니 회가 너무 크고 두꺼워서 어래 씹어야 했어요. 회가 먹고 싶었던 저에게 딱이네요. 특히 광어회는 굵고 육질이 단단해서 입 안에 회가 가득 차더군요. 와우 ~

 

 

푸짐해 보이는 수초밥의 우동, 초밥 4개와 함께 나오는데, 육수가 진하더군요. 3명이서 너무 많이 시켰나 할 정도로 많이 먹었네요. 우동면도 먹고, 초밥도 먹고, 국물도 꿀꺽~

 

 

귀엽게 생긴 간장새우초밥이예요. 제가 득템했습니다. 간장새우의 맛이 입안에 가득하네요. 수초밥의 메뉴는 초밥 재료의 질이 상당히 높아보이더라구요. 

 

 

수초밥은 오늘의 싱싱한 재료로 준비를 하구요. 모든 메뉴가 포장이 된다고 합니다. 다른 것도 괜찮았지만, 특히나 광어초밥은 회가 너무 커서 대만족이었어요. 혼자서 오시면 선택초밥이나 모듬초밥 정도 먹으면 딱일 거 같네요. 맛있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