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동고시촌 원조할매순대국 40년 전통의 순대국밥
▒ 신림동고시촌/‣ 맛집추천
반응형

대학동고시촌 맞은 편 삼성동주민센터 부근에 위치한 '40년 전통' 원조할매순대국집에서 단백한 순대국을 먹고 왔어요. 여기서 40년 동안 순대국을 판 건 아니구요. 비교적 작년에 오픈한 집입니다. 체인점 같기도 하하네요. 24시간 영업이라 시간의 구애 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고시촌맛집 원조할매순대국 찾아가는 길(위치)

 

 

 

할매순대국의 차림표. 기본 순대국이 5,000원이고, 특이 6,000원입니다. 이외에도 얼큰이순대국, 씨래기순대국, 영영순대국, 순대해장라면, 황태해장국, 토종순대, 머리고기, 할매보쌈 등등 다양한 메뉴와 함께 조금은 생다른 음식들이 있군요. 저는 이 점의 대표메뉴 순대국을 주문했어요. 가격이 5,000원으로 고시촌에서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고추장아찌와 양파, 깍두기, 배추김치가 기본 반찬이구요. 추가반찬은 셀프로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반찬은 재활용을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잠시 후 모습을 드러낸 순대국. 뽀얀 국물이 아주 단백해 보이네요. 기호에 따라 다대기를 넣어도 드시면 됩니다. 일단 국물은 색깔처럼 진하구요. 들깨가 들어가서 더 고소한 거 같네요. 

 

 

순대국 안에는 머릿고기와 토종순대가 몇 개 들어 있어요. 고기는 램덤으로 비계가 조금 있는 편이네요. 주문할 때 살코기만 주문을 하려고 했지만, 안된다고 하십니다. ^^ 제가 싫어하는 비계는 일단 골라서 다른 접시에 옮긴 후 먹었답니다. 

 

 

고시촌에서 진한 국물의 순대국을 먹을 수 있는 원조할매순대국이었습니다. 트루엘 주변이나 삼성동에 사시는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