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림동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새로운 찌개백반 밥집, 서울나그네집이 대학동에 2호점을 열었네요. 다양한 찌개와 비빔밥, 볶음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밥집입니다. 특히 밥과 반찬은 무한리필이 되구요. 특히 장당 3,500원 정도 하는 식권을 이용하면 모든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1,000원을 내면 추가 제육을 함께 먹을 수 있다는 점이 3,500원의 행복 서울나그네집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림동고시촌맛집 서울나그네집 2호점 찾아가는 길(위치,약도)
일성트루엘 옆 쪽에서 성보독서실 가는 길로 오면 지하 1층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식당 안은 넓고 자리도 많아서 50명 이상은 동시에 먹을 수 있을만한 넓이인 거 같네요. 서림동 1호점보다는 인테리어가 깨끗하고 나오는 요리도 더 깜끔한 거 같네요.
저녁시간 많은 손님들이 맛있게 식사를 하고 계시네요. 영업시간은 오전 7시부터 저녁 10시까지구요. 아침 일찍 문을 열어서 좋네요.
서울나그네집의 차림표입니다. 메뉴를 살펴보면, 가격이 3,500원에서 5,000원 사이로 저렴한 편이구요. 식권도 판매를 하는데, 10장에 33,000원, 50장에 160,000원으로 식권을 구입하면 추가로 서비스도 제공하고 가격에 상관 없이 모든 메뉴를 식권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식사를 하다보면 식권으로 먹는 분들이 많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문은 먼저 테이블을 정한 후 자동발매기를 이용해서 현금이나 카드로 메뉴를 정한 후 결제를 하면 됩니다. 식권을 이용할 경우, 자동발매기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아주머니께 자리와 메뉴를 얘기하시면 됩니다.
주문을 하고 난 후에는 셀프코너에서 반찬과 밥, 국을 셀프로 가지고 오면 되는데요. 보통 반찬은 3~4종류가 나오고, 국은 된장이나 미역국이 자주 나오더군요. 계란후라이도 요리가 나올 때 나옵니다.
오늘의 반찬은 고추와 오이무침, 김치, 염장미역볶음이네요. 미역볶음을 좋아해서인지 오늘은 엄청 반갑더라구요.
순두부찌개와 1000원에 추가할 수 있는 제육볶음입니다. 제육볶음은 신림동고시촌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이 집만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지면 짐작하시겠지만, 천원이지만 절대 적은 양이 아니구요. 비계가 적은 살고기 위주라 느끼하지 않아요. 하지만 이렇게 먹으면 밥을 한공기 반을 먹어야 된다는 거...
제가 자주 먹는 메뉴 중에 하나인 청국장입니다. 3,500원이구요. 맛도 괜찮은 편이예요.
다음은 서울나그네집의 인기메뉴라고 할 수 있는 생선구이인데요. 고등어구이가 한마리 나오는데, 식권을 이용하면 아주 저렴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겠죠. 주문하는 손님을보면, 인기가 많은 메뉴더라구요.
3,000원의 김치볶음밥과 매콤한 주꾸미볶음입니다. 김치볶음밥은 가성비 최고구요. 주꾸미볶음은 먹을 때마다 맛이 조금 달라진다는 단점은 있지만, 쫄깃하니 식감은 괜찮네요.
신림동고시촌에서 식권을 이용해서 저렴하고 푸짐하게 무한리필을 즐길 수 있는 인기 밥집, 서울나그네집이었었습니다. 1호점에 이어 2호점도 생겨서 더 가까운 2호점을 자주 찾게 되었네요. 추가제육볶음 또한 빼놓을 수 없겠죠. 서빙하시는 아주머니도 무척 친절합니다. 인사를 정말 잘 해주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