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동고시촌의 대학동에 위치한 행복한 시래기 국밥집입니다. 비교적 최근에 생긴 국밥집으로 3,900원이라는 가격으로 몸에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시레기국밥을 먹을 수 있는 집인데요. 24시간 영업이라 시간에 구애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신림동고시촌 국밥맛집 행복한 시래기집 찾아가는 길(위치,약도)
오시는 길은 치안센터 부근으로 우리은행에서 치안센터까지 올라온 후 우회전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시래기하면 무청이나 배추를 말려서 삶은 것을 말하는데, 흔히 아는 우거지랑 구분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 같은 의미로 보시면 될 거 같네요. 칼슘과 철분,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하구요.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데도 좋고, 대장암 예방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행복한 시래기집은 강원도 고냉지에서 재배한 순수 국내산 시래기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국밥집답게 시래기 해장국을 기본으로 북어, 소고기국밥이 있구요, 시래기밥과 조랭이 들깨탕, 장어탕에 이어 등갈비와 코다리전골, 코다리구이, 장어구이도 준비되어 있네요. 저는 대표메뉴라고 할 수 있는 3,900원 가격의 시래기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반찬을 셀프로 가게 입구에 있는 셀프코너에서 먹을만큼 그릇에 담아오면 되구요. 밥도 모자라면 반찬셀프코스 옆에 있는 전기밥솥에서 더 가져올 수 있습니다.
반찬은 배추김치, 깍두기, 고추장조림, 젓갈류 등 5가지고 반찬으로 준비가 되어 있네요. 젓갈은 짜기 때문에 조금씩 들어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번은 너무 많이 가지고 와서 먹다가 포기하고 남기고 왔어요. ^^
주문한 지 오래지않아 시래기국이 밥과 함께 나왔어요. 큼직한 뚝배기에 나온 시래기국밥인데요. 따로 나오니 따로국밥 되겠습니다.
행복한 시래기집의 시래기해장국은 된장맛이 진한 국물인데요. 엷은 된장국에 시래기가 듬뿍 들어간 국밥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네요. 간은 적당한 편이고, 시래기가 살짝 질기긴 하지만, 곤란한 정도는 아니네요. 국물과 시래기는 씹어 먹으면 고소한 맛이 납니다. 전 주로 바로 국에 밥을 말아서 후다닥 먹고 나온답니다.
대학동에서도 많은 국밥집이 있지만, 시래기 해장국 전문점은 여기밖에 없는 듯하네요. 시래기가 여러가지 좋은 점이 있고,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 때는 행복한 시래기 서울대점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가격도 착하고, 맛도 괜찮은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