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동고시촌에서 저렴하게 칼국수와 냉면을 맛볼 수 있는 고시칼국수 냉면집입니다. 이름에 고시라는 말이 붙어 있어서 고시촌과 잘 어울리는 거 같네요.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 고시칼국수·냉면집에서 시원한 냉면 한그릇하는 것도 좋을 같네요.
고시칼국수·냉면집은 서림동(신림2동) 드림마트 뒷편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지 않아 잘 보이지는 않지만, 칼국수집 치고는 넓은 홀을 가지고 있고, 식사시간에 찾으니 손님도 많더라구요.
신림동고시촌맛집 고시칼국수·냉면집 찾아가는 길(위치,약도)
실내에 들어서니 넓은 홀이 인상적이었구요. 자리를 잡고 메뉴를 보니, 칼국수, 칼만두, 만두국, 떡꾹, 잔치국수는 물론 여름 별미인 물냉면, 비빔냉면, 콩국수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칼국수 가격이 3,000원이면 고시촌에서도 저렴한 편에 속하구요. 저번에 먹어봤는데, 육수도 괜찮고 맛있더라구요.
물과 김치는 셀프로 가지고 오시면 되구요. 주문한 물냉면은 5분 정도 후에 나왔어요. 양도 적당하고 얼름이 듬뿍 담겨져 있어서 더위가 한방에 날아가네요. 고명은 계란 반쪽과, 오이, 배채거 올려 있어구요. 기호에 맞게 겨자를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특이한 점은 참깨가 아주 많이 들어가 있어서 고소한 맛이 나긴 하지만, 먹는데 방해가 되기도 하더라구요. 호불호가 있는듯~~
고시촌에서 착한 가격으로 냉면을 먹을 수 있는 고시칼국수·냉면집의 냉면 편이었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위지고, 시험도 얼마 남지 않아 스트레스도 이만저만이 아닐 거 같은데요. 시원한 냉면 한그릇으로 잠시 기분전환해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