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동고시촌 서림동에서 돈까스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신림왕돈까스입니다. 이름 그대로 돈까스가 주메뉴이긴 하지만 일반 식사요리도 가능합니다. 대학동에 무한리필 리치돈까스가 유명하지만 서림동에서는 이 집이 괜찮은 거 같더라구요.
서림동고시촌맛집 신림왕돈까스 찾아가는 길(위치.약도)
신림왕까스는 로프트독서실에서 대웅독서실 사이에 있어서 찾아가기 어렵지 않구요. 메뉴라는 돈까스메뉴와 한식, 계절메뉴에 이어 분식메뉴까지 준비되어 있네요. 저는 돈까스나 냉면이 먹고 싶을 때 가끔 찾는 집이지만 예전에 먹었던 라면김치찌개도 괜찮은 거 같더군요. 돈까스메뉴는 10가지가 넘는 종류를 자랑하는데요. 기본가격이 5,900원부터 시작해서 반반, 치즈, 고구마, 카레, 함박스테이크 등등 종류도 다양하네요.
예전에 이곳에서 주상욱 이민정 주연의 앙큼한 돌싱녀를 촬영했다고 합니다. TV에서는 국밥집으로 나왔다고 하네요. 가게에 들어서면 사장님과 같이 찍은 사진을 볼 수 있네요. 저는 왕돈까스를 주문했구요. 잠시 느끼한 맛을 없애줄 김치와 스프가 나옵니다. 스프로 입맛을 살려봐야죠..
스프를 먹고 조금 더 기다리면 큼직한 양의 돈까스가 밥과 셀러드와 함께 큰 접시에 나왔어요. 2개 다 먹으면 정말 배가 부르죠. 사실 예전에는 5,000원이었는데, 5,900원으로 가격이 20% 가까이 비싸져서 아쉽지만, 돈까스양으로 보면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돈까스는 나이프로 잘 썰어서 입 안에 넣어주면 됩니다. ^^ 금방 튀긴 거라 바싹하니 맛있네요. 먹다 보면 마지막에 소스가 조금 부족한 경우가 있는데, 소스를 조금 더 넣어줬다면 더 좋겠네요.
신림왕돈까스는 서림동에서는 유일한 돈까스집으로 맛과 양 면에서 추천할 만하구요. 화평동 냉면도 푸짐한 양을 자랑합니다. 전반적을 양호하지만, 주인 아저씨 인상이 조금 차갑다는 느낌이 단점이라면 단점.. 따뜻하게 대해 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