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동고시촌맛집 '풍미정' 생선삼겹살구이
안녕하세요. 고시생활의 모든 것, 고시박스입니다. 일요일도 또 저녁이네요. 시간이 왜 이렇게 잘 가는지 모르겠어요. 또 뭘 먹어야 겠는데, 고민하다가 대학동에 반찬 잘 나오고 양 많이 준다는 집이 있어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밥집의 이름은 대학동(신림동)고시촌의 백반맛집 '풍미정'인데요. 풍미정은 가정식백반과 생선구이, 그리고 최고로 잘 팔린다는 삼겹살구이를 판매하는 식당입니다. 신림로와 우리은행 부근에 위치하고 있어 밥 시간이면 사람이 꽉 찬다고 해서 조금 이른 시간인 오후 5시에 밥 먹으러 갔습니다.
풍미정의 메뉴들입니다. 각종 찌개류와 비빔밥, 생선구이, 볶음류, 갈비찜, 삼겹살 구이로 이루어진 메뉴들로 가정식 백반요리들이 주를 이루고 있고, 풍미정의 요리에 사용되는 쌀과 김치, 돼지고기는 국내산, 소고기는 호주산, 삼겹살은 네덜란드산, 돼지갈비는 국내산을 이용한다고 적혀 있네요..
제가 어제 저녁에 삽겹살을 먹어서 맛있따는 삼겹살구이는 다음으로 미루고 오늘은 전 갈치구이, 친구는 삼치구이를 주문했어요. 각각 6000원.. 왠지 생선구이가 땡기더라구요. 풍미정의 반찬들입니다. 옆에 있는 김을 포함 총 6가지의 반찬입니다.
엄청난 크기의 삼치구이가 나왔습니다. 사실 삼치먹다가 배가 부를 지경이었어요.. 삼치가 저렴한 생선이긴 하지만, 이렇게 많이 주시면 혼자는 다 못먹어요.. 구이를 시키면 된장찌개가 따라서 나옵니다.
제가 주문한 갈치구입니다. 바싹하게 굽혀서 정말 군침이 도는 갈치구이네요. 비싼 갈치가 큼직한 2조각 나왔습니다. 오랜만에 갈치구이를 먹는군요. 사실 다른 밥집에서도 종종 갈치구이를 먹긴 하지만, 제가 먹었던 갈치 중에서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하네요.. 짭짤하니 맛있습니다.
잘 구워진 삼치살입니다. 엄청 크기다 보니 한 조각도 크네요.. 와사미가 들어간 양념장에 찍어서 먹으면 맛있어요..
이번엔 갈치살입니다. 맛있겠죠. 적당히 구워져서 껍질도 바싹하고 속도 잘 익었습니다. 이 정도 맛.. 밥 위에 갈치구이 살을 올려서 먹으면 참 있었죠. 구이와 함께 나오는 된장찌개도 맛있어요..
오늘은 생선구이와 삼겹살구이로 유명한 신림동(대학동)고시촌의 추천맛집 '풍미정'이었습니다. 밥 든든히 먹고, 열심히 공부하세요.
신림동고시촌 추천밥집 '풍미정' 찾아가는 길(위치,약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