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동고시촌맛집 '독도수산회 직판장' 대박매운탕
안녕하세요. 고시생활의 모든 것, 고시박스입니다. 이번 시간엔 서울대학교 부근 신림고시촌의 대표 횟집 '독도수산회직판장'을 소개하도록 할께요. 저렴한 활어회와 아주 다양한 기본찬으로 유명한 집으로 저녁시간엔 손님이 너무 많아 줄을 서야 하고, 아주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자랑하죠. 활어회의 비수기인 여름이 지나고 찬바람을 부니 회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신림동 고시촌에서 유명한 독도수산에 전어나 회, 그리고 독도에서 가장 내세울만한 매운탕을 드셔 보시는 것도 아주 좋을 듯합니다. 독도수산회직판장은 신림DC아울렛 옆에 위한 곳으로 아주 좋은 위치에 자리잡고 있어서 가기에도 아주 편합니다. 약도는 마지막에 올리도록 할께요.
독도수산 회직판장의 메뉴판입니다. 주로 먹는 광어와 우럭의 가격이 아주 착하죠. 小자의 경우 12,000원이라는 정말 저렴하네요. 우리는 광어회와 낙지회, 매운탕을 시켰습니다.
독도수산 회직판장의 자랑인 기본반찬입니다. 이것만으로도 소주 한병씩은 먹겠네요. 대박..
계절에 따라 조금 다르지만, 오징어회무침, 조림류, 메추리알 등이 나왔습니다.
잠시 후 나온 활어회 초밥.. 초밥 때문에 싸우지 않게 인원수대로 나오는 거 같더군요. 4명이 방문했을 때 4개가 나오더군요.
각자 1개 씩으로 욕심내지 마세요.
주문한 광어회가 나왔군요. 12,000짜리 광어회라니 간단하게 먹기에는 정말 좋은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와사비를 잘 섞은 광어회에 깻잎을 싸고 소주 한잔 했습니다. 쫄깃 담백한 광어회의 맛이 정말 일품이군요..
2번째로 낙지회가 나왔습니다. 살아있는 낙지가 안쓰럽기는 하지만, 그래서 낙지맛이 정말 좋네요. 스테미너에 좋기로 유명한 낙지 먹고 내일부터는 열심히 공부해야 될텐데^^
독도수산 회직판장은 회를 먹었을 경우 매운탕이 5000원인데요. 별도로 매운탕을 시켜먹으면 2만원인가 하는거 같은데요..
회먹고 저렴하게 매운탕을 먹으면 좋을 거 같아요.
5000원짜리 매운탕이라곤 상상할 수도 없을만큼 괜찮은 매운탕입니다. 다양한 야채, 버섯류와 수제비, 그리고 매운탕 재료들, 밥 한공기가 그냥 사라집니다.
완성된 매운탕입니다. 아주 시원하고 깔깔한 국물맛에 땀이 나기 시작하네요. 그걸 5000원짜리라고 말하면 믿을까요???
이렇게 배터지게 회, 낙지, 매운탕까지 먹고, 안주값만 3만원 이하로 나왔습니다. 회도 맛있고, 낙지도 쫄깃하고 싱싱하지만, 매운탕이 정말 대박인 듯 합니다. 술안주뿐만 아니라 반찬으로도 손색이 없었습니다.
신림고시촌맛집 독도수산 회직판장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