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시촌생활

신림동고시촌맛집 '청송감자탕해장국' 베리타스학원 앞

GOSIBOX 2013. 1. 29. 12:21
728x90

신림동고시촌 '청송감자탕해장국'

집에서 가까워 자주 가는 베리타스학원 앞에 위치한 24시간 영업집 '청송 감자탕해장국집' 을 소개할게요. 날씨가 춥거나 하면 얼큰한 뼈해장국이나 콩나물국밥, 선지해장국을 먹으러 가는데요. 다른 집에 비해서 저렴한 가격에 친절한 서비스가 매력인 집입니다. 가게 입구에 들어가서면 큰 솥에서 끓여지는 해장국만 봐도 다른 집과는 뭔가 다르다는 생각이 드실 거예요. 직접 끓이는 것이 확실한거죠!! 포장도 가능하기 때문에서 집에서 드실 분들은 포장해 가셔도 좋습니다.



청송감자탕해장국의 메뉴들입니다. 대표메뉴인 뼈해장국, 선지해장국이 5,000원, 콩나물해장국과 북어해장국이 4,500원, 청국장, 육개장은 5,000원, 잔치국수는 4,000원, 감자청도 있는데 짤렸네요. 아마 2만원에서 3만원 정도일거예요. 그 외에 굴파전, 해물파전, 계란말이, 냉면, 콩국수, 굴국밥도 판매를 합니다. 




주문을 하면 김치들이 항아리로 나오는데요. 적당히 들어서 드시면 됩니다. 



김치를 적당히 담구요. 모자라시면 더 들어서 드시면 되겠죠. 반찬은 깍두기, 배추 겉절이, 젖갈, 부추 겉절이가 나옵니다. 이 반찬은 변하지 않고 꾸준합니다.



5000원짜리 뼈해장국입니다. 제가 먹으러 가보면 이 집에서 가장 잘 팔리는 메뉴인거 같더군요. 뼈도 2개 이상이 꼭 들어가는데요. 다른 집이 6000원 ~7000원 정도 하는 것에 비하면 엄청 저렴한 편입니다. 양과 질에서도 절대 뒤지지 않아요. 들깨나 고춧가루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짜잔~ 이번엔 콩나물해장국입니다. 4,500원이죠. 시원한 콩나물국물맛과 김과 어울이는 국밥의 맛이 최고구요. 중간중간에 씹히는 오징어 맛도 일품입니다. 양에 비해서 밥이 조금 많이 들어가는 편이라 시간이 갈수록 국물이 적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전 "밥은 조금만 넣어주세요." 라고 말하곤 하죠.



마지막 선지해장국입니다. 선지가 엄청 많이 들어있고, 소곱창과 양도 많이 들어 있어서 정말 씹는 맛을 제대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저는 선지를 그다지 즐기지를 않아서 선지도 반만 넣어달라고 하죠. 5,000원입니다.



오늘은 베리타스 앞에 위치한 해장국맛집 '청송감자탕해장국' 집의 3대 인기메뉴, 뼈해장국, 콩나물해장국, 선지해장국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맛과 양에서도 최고인 청송감자탕해장국에서 속 풀이하세요.


청송감자탕해장국 찾아 가는 길(위치,약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