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많이 춥네요. 올해는 눈도 자주 내리고, 강추위도 기승을 부리는 거 같아요. 이럴 때 몸도 마음도 너무 싸늘하죠. 뭔가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기도 하는데요. 전 요즘 하루에 한끼는 탕이나 국밥을 먹는거 같네요. 오늘은 신림동고시촌 대학동 우리은행과 광장문구 사이 대로변에 위치한 '황해도 순대국 감자탕' 집에 다녀왔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순대국과 감자탕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집인데요. 추위를 날려줄 순대국 맛이 일품이어서 이번 겨울에 몇번 방문한 집입니다. 현재 순대국 할인행사를 하고 있어서 따끈한 국밥을 더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네요.
황해도 순대국감자탕 집에 입구에 순대국과 뼈해장국을 할인행사하고 있다고 홍보를 하고 있네요. 1000원씩 할인이 되고 있네요. 순대국이 6000원에서 5000원, 뼈해장국이 7000원에서 6000원으로 할인됩니다. 가격적으론 할인 후 가격이 적정할 거 같은데...
황해도 순대국감자탕집에서는 순대국과 뼈해장국 외에 술국 12,000원, 순대한판 7,000원, 감자탕 19,000원~30,000원, 안동뼈찜 19,000원~30,000원, 매운뼈찜 19,000원~30,000원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황해도 순대국감자탕의 모든 메뉴는 포장이 된다고 하네요. 포장해서 집에서 드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포장으로 주문해 주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할인행사 중인 5000원짜리 순대국밥 2개를 주문했습니다. 요리가 준비되는 동안 기본반찬이 나오는데요. 배추김치, 깍두기, 고추, 양파, 된장으로 제공되는 간단한 반찬들입니다.
몇번이 지났을까 주문한 순대국이 나왔습니다. 간과 양념이 되지 않은 상태로 순대국이 나오는데요. 하얀 국물이 인상적이네요.
테이블에 보시면 각종 양념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들깨가루, 다대기, 청양고추, 후추 등을 이용해서 기호에 맞게 양념하시구요. 간은 소금보다는 새우젖을 추천합니다. 돼지고기에는 새우젖이 딱이죠. 궁합이 맞는 음식이라고 할까요~ 돼지고기와 새우젖을 함께 먹으면 체하는 것도 막아주고 소화도 잘 된다고 하네요.
저의 입맛에 맞게 잘 양념된 순대국밥입니다. 너무 짤 수가 있으니 간은 조금씩 더하는 식으로 하시길 바래요.
황해도 순대국감자탕집의 순대국밥은 시원한 국물과 풍부하게 들어있는 순대와 돼지고기가 자랑인데요. 돼지고기는 순살코기만을 사용해서 비계를 싫어하시는 분이나 여성들이 드시기에 좋을거 같아요. 보통 순대국밥이나 돼지국밥이라고 하면, 돼지머릿고기를 사용해서 특수부위나 비계가 많은 들어간 집들이 많죠.
순대와 돼지고기를 건져서 먹구요. 밥 한공기를 말아서 먹었어요. 아주 진한 국물에 밥을 말아먹으니 속이 아주 든든해지네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다른 순대국밥집처럼 순대의 종류를 좀 더 다양화했으면 더 좋을 거 같긴 해요.
신림동 고시촌 국밥맛집 황해도 순대국감자탕은 대한민국맛집선정 추천맛집으로 선정되었다고 붙여져 있더군더군요.
강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 따끈한 순대국밥으로 몸을 녹여여 할거 같은 기분이 드실 때 한번 방문하셔서 순대국밥 한그릇 하시길 강추합니다.
신림동고시촌 국밥맛집 황해도 순대국감자탕 찾아가는 길(위치,약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