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신림동 고시촌에서 저렴하게 해물찜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름은 '본가왕해물찜'으로 젊은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셔서 해물찜이 생각나면 자주 찾는 집입니다. 본가왕해물찜은 초대형 해물찜이라고 광고는 하고 있지만, 저는 안타깝게도 초대형해물찜을 먹어보진 못했구요. 친구 한명이랑 둘이서 배부르게 먹기 좋은 커플해물찜을 주로 먹고 있습니다. 또 본가왕해물찜은 신림동 고시촌의 우리은행, 롯데리아 맞은 편 풍년집 바로 옆에 있어서 찾아가기도 아주 편해서 좋죠.
풍년집 옆집이 본가왕해물찜인데요. 지하로 내려가시면 아주 특이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본가왕해물찜과 친절한 사장님이 반겨주십니다. 아래 본가왕해물찜의 메뉴를 보시면 해물찜이 43000원, 36000원, 29000원으로 나왔지만, 왼쪽에 보시면 해물찜 2인이라는 메뉴가 우리가 자주 먹는 커플해물찜입니다. 저렴하죠. 19000원~ 양은 둘이 먹기 버거울 정도 됩니다.^^
해물찜 치고는 아주 특이하는 인테리어를 가진 본가왕해물찜입니다. 다양한 색상과 전시물이 조화가 되지 않는 듯하면서 남다른 분위기를 품다고 하면 맞을까요??
본가왕해물찜의 기본찬입니다. 미역국과 부추전, 샐러드, 김치, 내가 좋아하는 순두부, 계란찜 등이 나오는데요. 기본찬 치고는 괜찮은 편이 속한다고 볼 수 있어요..
계란찜도 나왔습니다. 친구왈,, 그것만 해도 소주 한병씩은 먹고 가겠다는 말이 나오더군요.
주문한 본가왕해물찜의 19000원짜리 커플해물찜이 나왔습니다. 오징어, 홍합, 주꾸미, 낙지 등 다양한 해물이 들어있는 해물찜 매콤하면서 자꾸 입맛을 당기는 맛있습니다.
본가해물찜의 19000원짜리 커플해물찜은 2인분 해물찜이지만, 계란찜, 순두부와 같은 기본찬에 해물찜까지 먹을려면 남자들이 가도 배가 아주 부를 정도로 양이 아주 착해서 좋더군요.
해물찜 배달시키면 최소 2만원에 양도 얼마되지 않는데요. 신림동 고시촌에서 저렴하게 해물찜과 푸짐한 계란찜 등을 함께 먹을 수 있는 본가왕해물찜에서는 배터지게 그리고 저렴하게 해물찜을 먹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