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시생활의 모든 것, 고시박스입니다. 서울대 대학동고시촌 즉 구 신림고시촌 전주콩나물국밥 전문집 '삼백집'을 다녀왔습니다. 24시간 영업을 하기 때문에 술 마신 후 해장이나, 속풀이 용으로 정말 추천하고 싶은 곳이죠. 콩나물의 아스파라긴산이 숙취해소에 아주 좋은 거 아시죠.. 삼백집이라는 특이한 이름의 유래는 알 수 없으나, 특이해서 기억에 남는 집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름대로의 의미도 있겠지만, 마케팅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뭔가 이름이 구수해 보이지 않으세요??
삼백집에 들어서면 벽에 삼백집의 콩나물 국밥 먹는 법과 콩나물의 효능, 모주에 관한 내용들이 자세히 설명된 벽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국밥 5000원, 모주한잔 1000원, 한병 5000원. 메뉴는 이게 다예요. 전문점 답죠.
물을 셀프구요. 주문에 보시면 현수막으로 전주에서 콩나물과 육각수가 직송된다고 소개하고 있네요.
우리가 주문한 국밥과 모주가 나왔군요. 자주 가는 편이지만, 반찬은 이렇게 고정되어 있어요. 깍두기, 배추김치, 김무침, 소고기 장조림, 계란반숙, 청양고추, 김..
계란 반숙입니다. 예전엔 쌍란으로 나온 것으로 유명했는데, 이제는 단란으로 나옵니다. 계란을 국밥에 넣거나, 국밥을 계란에 넣어 비벼먹거나 그건 취향에 따라서 드시면 됩니다.
전주의 명주 모주입니다. 한잔에 1000원으로 깔끔한 맛이예요. 왠지 알콜이 없는 맛,,
전 계란에 국밥에 풀고, 김과 청량고추를 넣은 후 말아서 먹는 걸 좋아합니다. 청량고추는 아주 맵기 때문에 적당히 넣어가면서 조절하시는 것이 좋아요.
한끼 식사라도 일뿐이지만, 숙취해소에 탁원한 서울대 신림고시촌 국밥의 명물, 전주콩나물국밥 전문점 삼백집.
대학동고시촌 콩나물국밥맛집 '삼백집' 찾아가는 길(위치,약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