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뼈해국집인 조마루뼈다귀 해장국을 신림동고시촌에서도 맛볼 수 있습니다. 삼성동시장 맞은편 드림마트 부근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들깨가루가 듬뿍 들어가사 고소한 맛이 일품인 뼈해장국이 조마루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신림동고시촌맛집 조마루뼈다귀 서울대집 찾아가는 길(위치)
고시촌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넓은 실내에서 여유롭게 해장국을 먹을 수 있는 곳이더구요. 덤으로 24시간 영업입니다.
조마루뼈다귀 해장국집의 차림표. 감자는 23,000부터 시작되구요. 특이하게 콩비지감자탕, 카레감자탕, 간장뼈찜 같은 퓨전 뼈요리도 있더라구요. 오늘 제가 먹은 뼈해장국 가격은 7,000원입니다. 뼈해장국뿐만 아니라 우거지해장국과 왕만두도 있네요.
밖에서 보는 잘 모르는데, 안쪽으로 들어가면 아주 넓은 공간으로 되어 있었어요. 현재 시각 밤 11시. 여유가 있어 보이죠. 자리를 잡고 해장국을 주문했답니다.
주문한 후 해장국과 같이 먹으면 잘 어울리는 깍두기, 배추김치, 양파와 양파, 양념장들이 세팅이 되네요.
반찬이 나오고 잠시 후 들깨가루로 장식을 한 조마루의 뼈해장국, 고기양도 많지만 제가 좋아하는 우거지와 들깨가루가 많이 들어가서 좋더군요. 기호에 따라서 후추나 들깨가루를 더 넣어 드셔도 됩니다.
뼈 사이사이에 잘 붙어있는 고기들.. 잘 발라서 양념장에 꼭 찍어먹으면 살짝 쏘는 맛도 나고 담백하기도 하고~~
조마루의 국물은 들깨로 인하여 고소한 맛이 강하구요. 짜거나 맵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부담가지 않는 평범한 맛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시간은 좀 늦었지만, 저녁을 놓친 저에게 행복함을 주었던 조마루였습니다. 고시촌에 청송, 송가네 등 24시간동안 영업을 하는 다른 감자탕집도 있지만, 나름대로 특징이 있기 때문에 한번 들러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