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순댓국으로 유명한 강창구찹쌀진순대국밥집이 신림동 고시촌 내 대학동에도 있습니다. 체인점인만큼 맛이 일정해서 다른 곳에서 즐기시던 분들이 찾으면 좋을 거 같은데요. 특히나 24시간 영업이라서 시간제한 없이 고소한 순대국이나 전골, 뼈해장국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신림동고시촌맛집 대학동 강창구찹쌀진순대 찾아가는 길(위치)
강창구진순대집은 학구재독서실 맞은 편에 위치해 있구요. 일성트루엘 뒤쪽에 자리잡고 있어요.
순대국집답게 진순댓국과 순대정식, 내장국밥, 추어탕, 뼈해장국과 함께 순대전골, 철판볶음, 감자탕, 3색수제순대, 모듬순대, 술국이 메뉴이구요. 식사뿐만 아니라 술 한잔하기에도 좋을 거 같네요. 가격은 순대국이 6,500원으로 고시촌에서는 조금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서비스로 나오는 사이다 한잔도 고려해야겠죠.
순대국을 주문하니 아주머니께서 얼음이 들어간 시원한 사이다를 한잔 주시더라구요. 순대국과 어울릴 것 같지 않지만, 나름 괜찮은 조합이네요. 저는 순대국을 다 먹고 원샷했는데, 얼음이 녹아서 조금 밍밍했다는 ~
여느 순대국집과 마찬가지로 반찬은 간단한 편이구요. 순대국에 간을 맞추고 고기와 순대에 찍어먹을 새우젓, 깍두기, 고추와 양념된장입니다. 잘 익은 깍두기가 먹음직스럽네요.
몇분이 지나고 팔팔 끓고 있는 순대국이 모습을 드러냈어요. 진한 국물이 보기에도 단백할 거 같네요.
다대기양념과 들깨가루, 새우젓갈로 취향에 맞게 추가요리(?)를 해주면 되구요. 밥은 따로 드시던지 말아서 먹으면 됩니다. 저는 그냥 말아먹는 스타일!
고기는 머리고기를 사용하는지 비계가 있는 편이네요. 비계를 싫어해서 조금 골라냈어요. 국물은 완전 진하지는 않지만, 사골국물이 고소하구요. 해장국으로 괜찮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음식점은 적당한 맛, 친절한 아주머니와 깔끔한 실내분위기 그리고 사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24시간 영업이라는 것이 좋았구요. 다만 다소 비싼 가격과 비계는 제 취향에 맞지 않네요. 하지만 추운 겨울 시원하게 몸을 녹여줄 순대국만 봐서는 나쁘지 않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