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동고시촌 계정순대국 고소한 들깨국물의 국밥
▒ 신림동고시촌/‣ 맛집추천
반응형

5대를 이어 왔다는 계정순대국 신림고시촌점에서 고소한 국물이 그만인 순대국을 맛있게 먹고 왔어요. 대학동 중심에 있에 있구요. 저렴한 가격 5000원에 진한 국물의 순대국을 맛볼 수 있고 24시간 영업이라 늦은 집에 가면서 출출한 배를 채워주는 곳이라고 하네요. 

 

 

신림동고시촌맛집 계정순대국 찾아가는 길(위치,약도)

 

계정순대국은 대학동 호림독서실에서 치안센터 가는 길 한 블록 앞에 있구요. 지하에 전국노래자랑이라는 노래방이 있는데, 잘 보이실 거 같네요. 

 

 

먼저 계정순대국의 차림표를 보면, 순대국과 모듬수육, 순대곱창야채볶음, 정식, 냉면, 찐만두, 술국 등등 손대와 수육, 만두로 된 다양한 요리들을 팔고 있어요. 가격은 순대국 5,000원부터 시작하는데, 평균보다 조금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순대국은 순대만 혹은 고기만으로 나오게 주문할 수 있어요. 

 

 

저는 순대국을 주문했구요. 주문을 하면 무생채무침과 깍두기, 새우젓, 청양고추가 간략하게 나오구요. 다 드시고 싶으면 셀프코너에서 들어오면 됩니다. 

 

 

 

잠시 시간이 흐르고 팔팔 끓고 있는 계경순대국이 등장!! 이 집만의 특재양념이라는 다대기는 국 안에 있어서 잘 섞은 후 새우젓으로 간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더 얼큰하게 먹고 싶으면 청양고추도 넣어주면 됩니다. 국물을 한 숟가락 먹어보니 역시 이 집은 들깨가루가 많이 들어가서 인지 고소한 국물이 입안에 싹 퍼지네요. 국물이 진짜 두유같이 진합니다. 만족스럽네요. 

 

 

하지만 계정순대국의 고기는 비계의 비중이 너무 많은게 저같이 비계를 그렇게 좋하지 않는 사람들에겐 단점이 되겠네요. 저는 이렇게 절반은 남겼어요. 하지만 고소한 국물은 포기할 수 없어 원샷 했답니다. 

 

 

신림동고시촌에서도 다양한 국밥집이 있고, 나름대로 특징이 있지만, 계정순대국의 경우 진하고 담백한 국물이 정말 최고인 거 같네요. 들깨를 좋아하는 저에겐 국물에선 최고 점수를 주고 싶네요. 살고기 비중만 높여주면 좋을텐데.. 전 메뉴 포장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