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ETS에서 시행하는 토익(TOEIC) 영어시험의 연간 시험일정 및 취소기간, 환불금액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토익시험은 취업 및 각종 시험에 영어검정시험, 승진시험에 많이 활용되기 때문에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응시하는 영어시험이라 관심이 많을 텐데요. 2016년도에는 301회부터 320회까지 총 20회의 토익시험이 치러질 계획입니다. 시험일과 성적발표일 접수기간은 아래와 같구요. 정기시험의 접수는 응시료가 42,000원이고, 특별추가접수는 46,200원으로 10% 더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정기접수를 놓치지 않도록 하여야 겠네요.
특히 5월 29일에 실시되는 309회 시험부터는 토익시험의 구조가 변경이 됩니다. 쉬운 파트가 줄고 3자간 대화가 도입되는 등 난이도가 높아질 수 있으니, 이전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일반적으로 토익시험의 유효기간은 2년입니다.
다음은 토익시험의 접수 후 취소신청방법 및 취소신청기간별 환불금액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토익취소는 인터넷과 우편, 직접 방문으로 취소가 가능힙니다. 정기시험의 경우 접수기간 내 취소 시 또는 정기접수 마감일 기준 7일 이내 저수한 수험자는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 취소할 경우 전액 환불이 되구요. 이 후 기간에는 아래와 같이 기간에 따라 응시료의 60%환불, 50%환불, 40%환불로 차등적으로 환불이 됩니다. 환불금액은 본인 명의 은행계좌로 송금됩니다. 인터넷을 통해 취소 및 환불이 가장 편하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ETS 측에서는 내년에 신토익으로 변경되면서 기존 난이도를 유지한다고 밝혔지만, 변경되는 내용을 살펴보면 수험자 입장에서 더 어려워 진다고 밖에 해석할 수가 없겠네요. 한편 토플과 토익을 패키지로 접수할 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