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도 국회사무처 시행 제13회 8급 국회공무원시험계획이 공고되었습니다. 국회공무원으로는 입법고시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공채시험입니다. 국회8급시험에 합격한 자는 국회사무처, 국회도서관, 국회예산정책처, 국회입법조사처 등에 근무할 예정입니다. 이번 시험에 관한 자세한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선발예정인원
이번 국회 8급 공채시험은 행정직만 총14명을 선발할 예정인데요. 이 중에 장애인 구분모집이 1명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장애인 구분 모집에서 합격자가 없을 경우 행정직 일반의 합격인원이 1명 늘어날 수 있다고 하네요.
2. 시험일정안내
다음 시험일정 안내입니다. 3월 23일부터 5일동안의 응시원서접수를 거쳐 5월 16일 토요일에 필기시험, 6월 30일부터 2일 동안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합격자는 7월 3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3. 원서접수안내
접수방법: 접수기간 동안 국회채용시스템 (http://gosi.assembly.g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응시수수료는 5,000원이며, 만 18세 이상 응시가 가능하며, 학력 및 경력 제한은 없습니다.
4. 필기시험 시험과목
5지선택형으로 치러지는 필기시험의 경우에는 1교시에는 국어, 헌법, 경제학, 2교시에는 영어, 행정법, 행정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과목당 25문항으로 총170분에 걸쳐 시행됩니다.
5. 장애인 응시자 편의제공 안내
1명으로 선발하는 장애인 구분모집의 경우 원서접수 마감일 현재까지 장애인으로 등록되거나 상이등급 기준에 해당되어 유효하게 등록결정된 자로서 아래표의 장애 유형에 해당하는 자인 경우 제출서류를 제출하면, 편의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고하세요.
6. 가산특전
취업지원대상자 및 자격증소지자는 일정비율의 가점비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표는 통신정보처리 및 사무관리분야의 자격증 소지자의 가산비율입니다. 변호사, 변리사, 공인회계사, 감정평가사 자격증 소지자는 5%의 점수를 가산합니다.
지방인재채용목표제, 장애인 편의제공 제출서류 및 신청서 서식, 응시결격사유, 취업지원대상자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고문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