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도 싸늘하고 해서 서림동에 있는 고시칼국수냉면집에서 칼만두 한그릇 먹고 왔어요. 칼만두라고 하면 칼국수+만두국으로 칼국수보다는 조금 비싼 편이지만, 함께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고시촌에서는 고시칼국수, 그 속으로 빠져 들어 볼까요!!
신림동고시촌맛집 고시칼국수 냉면 찾아가는 길(위치,약도)
고시칼국수는 대경마트 바로 뒷쪽에 있어서 찾아가기 편리하구요. 안쪽 홀 면적도 넓은 편이라 많은 분들이 동시에 맛있는 칼국수를 먹을 수 있습니다.
주로 메뉴로는 가게이름답게 칼국수, 칼만두, 만두국, 국수, 만두, 냉면 등이구요. 가격도 아주 저렴한 편이라 칼국수는 3,000원, 오늘 제가 먹을 칼만두는 4,000만원입니다. 비교적 물가가 싼 고시촌 안에서도 칼국수값만 보면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문을 하고, 김치와 단무지를 먹을만큼 들어왔어요. 주문과 동시에 주방에서 열심히 요리를 시작하더라구요. 5분 정도 기다리면 국물이 일품인 칼만두가 배달됩니다.
고시칼국수의 면발은 전문집답게 탱탱하고 쫄깃한 것인 특징인데요. 어떻게 이렇게 만들 수 있는지 배워보고 싶네요. 조금 더 얼큰하게 먹고 싶으면 테이블에 있는 양념장을 적당히 넣으면 됩니다. 조금만 넣어도 매운 맛이 충분히 나기 때문에 먹어보고 추가하는게 좋습니다. ^^
국수와 함께 칼만두를 한축을 이루고 있는 만두도 먹어볼께요. 만두는 이집에서 직접 만드는 만두는 아닌 거 같지만, 만두소가 많이 들어 있어서 맛있더라구요. 칼국수도 먹고 만두도 먹고 일석이조인 거 같아요.
얼큰한 국물와 쫄깃한 면발에 더해진 만두까지 4천원으로 호강을 한 거 같네요. 몸이 따뜻해지는 느낌이 드네요. 중간중간에 국물을 드셔가면서 먹으면 더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요즘 고시촌에도 한파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고시칼국수에서 따뜻한 국물과 칼만두로 몸을 녹여보는 것도 좋은 거 같아요. 칼국수전문답게 맛과 가격 모두 만족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