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시생활가이드 고시박스입니다. 오늘 소개할 독서실은 서림동 즉 구 신림2동에 위치한 로뱅크독서실입니다. 로뱅크독서실은 신림동 고시촌에서 가장 큰 독서실로 유명합니다. 좌석 수가 500석 이상 될 거 같기도 한데요. 큰 건물 2개가 복도형식으로 연결된 ㄷ자 형 건물이 모두 다 독서실 건물입니다. 중간엔 원룸이 박혀있죠..
로뱅크 독서실의 가격은 최저 95000원부터 150000원까지 다양합니다. 좌석의 크기와 열람실에서의 위치별로 가격이 다르게 책정됩니다. 안쪽이면 비싸고, 문쪽이면 싸죠.. 합리적인 가격책정방식이라고 생각됩니다. 좌석은 개방형과 폐쇄형으로 구별됩니다.
개방형 독서실의 모습입니다. 답답한 감이 들하죠.. 저에겐 폐쇄형보단 개방형이 맞더군요.
위까지 막힌 좌석은 너무 답답하잖아요.. 물론 집중을 하지 않은 저의 탓도 있지만요^^
서림동 로뱅크독서실은 계산기 전용일반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무사, 회계사, 감평사 등의 자격증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한 좌석인데요. 계산기 칠려고 자리 구하는 사람들만 모이면 시끄럽겠죠..
계속 계산기를 칠 생각이 아니라면, 계산기는 스터디룸이나 도서관에서 치시고 열람실에선 조용히 공부에 집중하는게 좋지 않겠냐는게 저의 짧은 생각입니다.
로뱅크독서실의 특이한 열람실인 자리마다 문이 달려있는 좌석입니다. 가격은 좀 비싼 감이 있죠. 하지만 좌석크기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문이 있어 다른 사람들에게 방해를 받는 것이 확실히 줄긴 하겠네요. 하지만 공부를 너무 조용한 곳에 하는 것도 좋은 건 아닙니다. 주위에 눈치도 좀 보면서 강하게 준비를 해야 시험장에서도 도움이 되죠..
로뱅크 독서실에서도 백색소음기가 들려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열람실에 달려 있는건 아니구요.
백색소음기 설치여부에 따라 좌석가격이 조금 비싸지는거 같더군요. 백색소음기 참 기발한 발명품이죠.
소음이 나오는데 그렇게 신경이 쓰이지 않으면서 다른 사람들이 나는 잡소음은 줄여주니까요~~
로뱅크독서실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특별반 전용 열람실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로뱅크독서실이 야심차게 시작한 단기합격프로그램인데요. 관리자가 출석을 체크하고 우수 출석자에게 포상까지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루에 9시간 이상, 연평균 일 8시간을 목표로 한다나요..
로뱅크독서실은 고시24 서점과 제휴해서 인터넷으로 주문하고 로뱅크독서실에서도 결재 수령할 수 있어요..
쿠폰같은 것도 독서실에서 주는 것 같은데 잘은 모르겠습니다.
로뱅크독서실은 그 규모만큼이나 다양한 편의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6층에 휴게실 및 흡연실이 마련되어 있고, 지하에는 헬스장, 스터디룸, TV시청실 2곳, 탕비실이 준비되어 있어요..
로뱅크독서실의 스터디룸입니다. 룸수가 10개 정도로 다른 독서실에 비해서 아주 많은 편이죠.
매월 28일인가 선착순으로 자리를 배정받을 수 있어요 .
로뱅크독서실의 또다른 편의시설 미니도서관입니다. 각종 고시서적들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독서실에서 자신의 책으로 공부하죠. 열람실이 답답하셨다면 잠시 도서관에서 공부를 하는 것도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새책은 적어서 별도움이 안된다는게 단점..
마지막으로 로뱅크독서실의 인터넷동영상실입니다. 스터디룸과 마찬가지로 월말에 배정받아 정해진 시간에 이용할 수 있는데요. 배정받고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 낮엔 거의 검색용으로 사용되는듯 합니다.
이렇게 신림동고시촌에서 가장 큰 독서실이라고 자부하는 로뱅크독서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특별반을 운영하고, 다양한 시설들을 겸비하고 있어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이지만, 관리가 좀 더 잘 되었으면 가장 큰 독서실과 동시에 가장 독서실이 될거 같네요.
[로뱅크독서실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