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시박스 입니다. 올해도 몇일 남지 않았네요. 세월이 유수와 같이 흐른다더니... 오늘은 신림동(대학동) 고시촌의 고기구이집 "마포갈매기" 집에서 주먹구이와 막창을 구워 먹은 얘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고시촌 마포갈매기집은 신림동고시촌의 녹두거리 중간지점에 위치하고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고기구이집으로 가격 또한 저렴해서 간단히 한잔 하기엔 좋은 집입니다.
마포갈매기 찾아가는 길(위치,약도)
마포갈매기집의 메뉴들.. 닭갈비, 갈매기살부터 시작해서 삼겹살, 마포갈비, 막창에 꼼장어까지 판매를 하고 있네요. 하지만 가격은 5000원대에서 7000원대로 저렴한 편이죠. 특선메뉴로 육회와 고추장육회도 판매하고 있으니 한번 맛보시길 바래요.
우리는 일단 간단한 술 안주로 주먹고기를 2인분 주문했어요. 주먹고기는 돼지목살부위을 큼직하게 자른 고기를 말한다는군요. 그리고 따라서 나온 기본찬들..
고기구이엔 빠질 수 없는 파겉절이.. 매콤하게 양념되어 있어서 돼지냄새를 줄여줍니다.
주문한 주먹구이가 등장.. 목살은 삼겹살에 비해 지방이 적은 편이라고 제가 선호하는 부위 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삼겹살을 더 선호하지만 참는거죠.. ^^
마포갈매기집은 가스가 아니라 숯불로 구이를 하기 때문에 조금씩 올려서 구워 드시는게 좋을 거 같아요. 많이 올리니까 타 버리더군요. 특이한 건 불판 주위에 있는 노란색 띠가 계란찜이라는 겁니다..
계란찜만 먹어도 배가 부를만큼 계란찜 양이 대단하더군요.. 오호~
열심히 주먹고기를 구워서 소주도 한잔하고, 고기도 맛있게 먹었어요. 제 친구는 계란찜을 무한 흡입 중입니다.
술자리가 너무 무르익어서 한병 더 주문하고, 제가 좋아하는 막창도 추가 했어요. 하지만 마포갈매기집의 막창은 그렇게 추천드리고 싶지 않네요.. 고기를 드세요.
오늘은 신림동고시촌의 녹두거리에서 저렴하게 고기를 드실 수 있는 "마포갈매기"의 주먹고기, 막창 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