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림동고시촌맛집 '한우랑 돼지랑' ◀
안녕하세요. 고시생활의 모든 것, 고시박스입니다. 오늘은 금요일, 주말을 맞이해서 신림동고시촌(대학동)에서 맛집을 소개할게요. '한우랑 돼지랑' 이라는 한우, 국내산 돼지고기 구이집인데요. 신림동고시촌에 사시면 한번쯤은 봤을 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고시촌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우리은행 옆 CU편의점 옆에 있는 고기집이 바로 '한우랑 돼지랑'이거든요. 지난 주말에 돼지고기 먹으러 한우랑 돼지랑을 찾았습니다. 이 집을 추천하는 이유는 국내산 돼지삼겹살 450g에 15,000원 한다는 점인데요. 수입산 150g에 1인분이 5000원 이상인 집도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 엄청 저렴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냉면도 공짜~
한우랑 돼지랑의 메뉴들입니다. 개업 17주년 기념 국내산 삼겹살 암돼지목살, 항정실 3인분 450g에 15,000원을 시작으로 한우1등급 등심 5만원, 미국산 차돌박이 안창살 2만원, 목살, 항정살에 돼지왕갈비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삼겹살을 먹으러 간 우리는 당연히 450g에 15000원하는 개업기념 할인메뉴 주문했습니다. 이 정도라면 둘이 먹으면 괜찮겠다 싶네요. 사실 1인분 150g은 너무 양이 적지 않나요?? 저만 그런가?? 빛깔 좋은 삼겹살이 나왔네요.
돼지랑 한우랑의 기본 반찬입니다. 각종 야채에 버섯을 추가로 주문하지 않아도 나오기 때문에 고기랑 함께 구워 드시면 좋구요. 그밖에 마늘, 고추, 된장, 무우쌈, 샐러드, 김치, 파절이에 된장은 기본입니다.
기본으로 주시는 된장찌게,,, 밥과 함께 주문하려고 했는데, 그냥 나와 버리네요.
돼지랑 한우랑 구이판은 숯불구이라서 가스렌지를 사용하는 불판에 비해 확실히 불맛도 나고 맛있네요. 삼겹살과 버섯을 올리고 신나게 구워 봅니다.
아주 잘 먹은 국내산 삼겹살 구이,, 먹음직스럽죠. 야채나 무우쌈에 싸서 드시면 더 맛있어요. 글을 올리다 보니 삼겹살이 또 먹고 싶네요. 오늘 저녁에??? 헉 살 빼야 되는데 ㅠㅠ
콜라도 한병 서비스로 주시네요. 원래 주시는 건지 개업기념이라서 주시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맛있게 마셔 봅니다.
고기가 입 속으로 사라질 때가 되면, 아주머니께서 냉면을 드실건지 물어봅니다. 물론 공짭니다. 큰 그릇에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 모자랐던 배를 채우기에 딱이죠.
신림동고시촌에서 삼겹살집하면, 풍년집이 장사가 잘되는 편인데요. 한우랑 돼지랑도 장사가 잘 되네요. 일요일 저녁에 이 정도면 아주 괜찮은 편이죠. 남은 자리 1자리.. 그리고 밖에 천막으로 된 식탁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신림동고시촌 즉 서림동 대학동에서 저렴하게 국내산 삼겹살을 드실 수 있는 한우랑 돼지랑 편이었습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신림동고시촌 '한우랑 돼지랑'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