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고시촌생활

신림동고시촌맛집 '천냥김밥분식' 김치찌개 고등어구이

728x90

신림동고시촌맛집 '천냥김밥분식' 김치찌개

안녕하세요. 고시생활의 모든 것, 고시박스입니다. 오늘은 신림9동 즉 대학동에서 밥집으로 유명한 천냥김밥분식에서 김치찌개를 먹고 온 사연(^^)을 소개할게요. 천냥김밥분식은 저렴한 가격으로 기본찬으로 고등어구이가 나오는 등 최고의 가격대비 맛과 양으로 식사 때면 줄서서 먹는 고시촌에서 몇 안되는 집입니다. 식사시간에 오래 앉아있기 눈치보이는 그런 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난 번에 천냥김밥의 서림동 분점인 찌개 맛있는 하는 집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분점이 아닌 본점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신림고시촌 천냥김밥 메뉴들입니다. 실내에 있는 메뉴판이 잘 안보여서 가게 밖에 있는 메뉴를 한장 찍어봤습니다. 김치, 된장, 참치, 순두부찌개와 제육덮밥이 3,500원으로 엄청 저렴한 편이구요. 라면과 김밥은 1,500원에 판매합니다. 천냥김밥은 김밥단체주문도 받는다고 하는데요. 서울대학교와 경인교대는 배달도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천냥김밥의 김밥은 이름처럼 1000원은 아니구요. 올라서 한줄에 1,500원에 팔고 있습니다. 들어오셔서 김밥 한줄 싸주세요 라고  아주머니께 말씀하시면 즉석해서 김밥을 싸주십니다. 



천냥김밥분식집의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12시간 영업을 하구요. 돼지고기와 김치는 국내산을 사용합니다. 조미료를  최소만 사용하고, 김치찌개의 경우 전혀 들어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무조미료의 김치찌개를 주문했죠. 건강을 위해서~



5분쯤 지났을까 주문한 김치찌개세트가 나왔습니다. 김치, 김, 간장, 시금치무침, 고등어구이 그리고 주인공인 김치찌개로 구성된 세트입니다. 밥은 밥솥에서 리필해 드실 수도 있구요. 고등어 대신 계란후라이로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푸짐한 김치찌개가 단돈 3,500원이라면 정말 대박인거죠.



주인공인 김치찌개예요. 순살 국내산 돼지고기가 몇 조각인지는 모르겠지만, 대략 10조각 정도 그리고 두부는 5조작 정도 들어있는 거 같더군요. 묵은지를 사용해서 세콤하면서 시원한 국물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국내산 김치찌개의 김치와 돼지고기, 두부예요. 맛있겠죠! 흰 쌀밥과 같이 먹으면 밥이 술술 넘어갑니다. 오후 3시가 넘었는데도, 사람들이 절반은 차 있는 거 보면 다 이유가 있는 것이겠죠.



주메뉴는 아니지만, 주 메뉴만큼 사랑받는 고등어구이예요. 신림동에서 고등어구이 정식을 먹으려면 보통 5000원 이상을 줘야 하는데, 3,500원으로 김치찌개와 고등어구이라니 감동의 물결이...



밥 위에 고등이구이를 얹어서 먹으면 참 잘 어우리죠. 짭짤한 고등어와 김치찌개 조합이 참 잘 어울리는거 같아요. 그리고 천냥김밥분식에서는 바뀌지 않고 나오는 메뉴가 바로 김이랑 간장인데요. 구운 김이 아니라 생김에 밥을 싸서 간장에 찍어먹는 것도 맛있어요.



오늘은 대학동에서 저렴하게 고등어구이 반찬에 찌개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천냥김밥분식'편이었습니다. 


 신림고시촌 '천냥김밥분식' 찾아가는 길(위치,약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