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으로 들어 가서 구 신림 9동 즉 대학동에 취한 대형 중고서적전문점 책터나눔에서 중고책을 팔고, 필요한 책을 사는 알뜰 구매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기가 바로 책터나눔입니다. 신림동고시촌에서 가장 큰 헌책방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드네요. OK캐쉬백적립도 되더군요. 책터나눔은 오전 9시 30분에 열어서 저녁 11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일요일은 12시부터 10시까지구요. 매월 셋째 일요일은 쉽니다. 오늘 팔 책은 친구가 저에게 팔아서 맛있는 거 사먹으라고 작년에 주고 떠난 IFRS 중국회계책입니다. 정가 38,000원입니다. 2만원 정도 받을 수 있을까요??
책터나눔 중고서점 카운터에 가시면 책을 팔기, 사기 코너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저는 팔기 코너로 가야겠죠. 2만원을 기대했던 중급회계서적과 얇은 서브 2권이 15,000원 나왔습니다. Why라고 묻자 신판이 나왔답니다. 좀 더 일찍 팔았어야 하는건데... 신림동에 중고서적이 많기 때문에 돌아다니면서 가격흥정을 할 수도 있지만, 제가 산 책도 아니고 귀찮기도 하고 해서 그냥 15,000원에 팔기로 했습니다.
책터나눔 중고서점의 실내를 보시면 아주 많은 중고책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고시나 전문자격증관련 수험서적뿐만 아니라, 중고참고서들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저는 제가 필요한 책 2권을 17,000원에 사서 추가로 2,000원만 더 내고 사왔습니다. 보지 않을 책을 책장에 꽂아놓는 것보다 필요한 책으로 바꾸는게 이성적인 판단이겠죠. 하지만 중고책으로 팔려면 책 상태가 그런데로 양호해야 하는 제약은 있습니다.
책터나눔은 나눔고시라는 인터넷중고서점도 운영하고 있는 거 같더군요. 신림동고시촌에 살지 않은 수험생들도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중고서적 책터나눔 찾아가는 길(약도,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