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동고시촌맛집 '참분식' 3000원양푼비빔밥
안녕하세요. 고시생활의 모든 것, 고시박스입니다. 오랜만에 음식점을 올리네요. 오늘 소개할 집은 서림동(신림2동)에 있는 베리타스학원과 리더스독서실 부근에 있는 저렴한 음식점 '참분식'입니다. 사장님이 바뀌고 새롭게 단장한거 같은데요. 비빔밥이 저렴해서 점심시간에 먹으러 갔습니다. 다양한 메뉴들이 있지만, 양푼이 비빔밥이 3000원이라면 엄청 저렴한 편인 틀림이 없어요. 라면도 3000원하는 세상에 비빔밥이 그 가격이라니... 가격은 그렇다치고 맛은 또 어떻고, 나오는 반찬이 어떨지 문을 열고 들어가 봅시다.
참분식의 메뉴들입니다. 오늘 먹을 양푼이 비빔밥 3,000원, 잔치국수 2,500원, 라면은 2,000원에서 3,000원, 국수는 3,500원에서 5,000원 그외에 찌개류와 덮밥이 4,000원에서 5,000원으로, 양푼이 비빔밥과 잔치국수는 확실히 저렴한 편이구요. 다른 메뉴는 다른 집과 비슷한거 같아요.
짜잔~~ 3,000원짜리 양푼이 비빔밥이 나왔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그렇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엄청 많이 나오는군요. 반찬 3종에 국물 그리고 콩나물, 김, 무무침, 봄동무침, 계란 등 총 6가지 비빔밥 재료로 4,000원 이상하는 다른 집 비빔밥보다 절대 부족함이 없네요.
기본 3종 반찬입니다. 오늘은 오이무침과 잘 익은 배추김치, 진미오징어무침이 나왔어요. 참고로 참분식의 김치는 이틀에 한번 직접 담근다고 하네요. 다른 집이 중국산 수입김치를 사용하는데 말이죠..
밥 한 공기를 모두 넣고 국물 2숱가락도 넣은 다음 잘 섞어 줍니다. 고추장은 계란 밑에 숨어 있네요..
참분식의 비빔밥이 아주 잘 비벼졌어요. 맛있겠죠. 다양한 야채와 계란 반숙이 들어가서 상큼하고 담백한 맛입니다. 고추장이 모자라면 더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양푼이 비빔밥에 따라 나온 국입니다. 그냥 콩나물국인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안에 북어가 들어있네요.. 감동이 밀려옵니다. 북어 한 조각에 감동이라니...
오늘은 신림2동 즉 서림동, 베리타스학원과 리더스독서실 부근에 위치한 저렴한 음식점 참분식에 먹은 3000원짜리 양푼이비빔밥이었습니다.